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기타

카카오계정 로그인 감지 메일에 대한 카카오 고객센터의 답변

by L.BL 2022.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입니다.

 

바로 직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카카오 계정 로그인 감지 "인증번호" 안내 메일]에 대해, 카카오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겨두었는데요. 오늘 카카오 고객센터로부터 답변 메일을 받았습니다.

 

[요약]

-카카오 고객센터 메일은 noreply@kakaocorp.com (발신전용)

-카카오 사칭 메일은 주의 (개인정보 탈취 시도 가능성 높음)

-메일 내 링크 및 첨부파일이 있을 경우 절대 클릭 금지

-사칭 메일은 바로 삭제를 추천

 

해당 메일에 대해 카카오 고객센터에도 제보를 해야 할 듯싶어서 문의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로그인 이력을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네요. 의심스러운 로그인이 없는지 가끔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카오톡은 아니지만 얼마 전에 에버노트 로그인 이력을 확인했다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미국, 남아공, 브라질? 각종 이상한 나라들에서 로그인 한 이력이 엄청나더군요.

 

그래서 접속된 기기들 모두 강제 로그아웃 시켜버리고 비밀번호 재세팅에 로그인할 때마다 핸드폰으로 인증번호 받게끔 변경해 두었습니다. 에버노트는 장기간 접속하지 않아서 방심하고 있었더니.. 그런 일이 있었네요. 다행히 각종 사이트의 비번 등 민감 정보를 에버노트에서 삭제하였기 때문에(해킹당하기 전에 다른 곳으로 옮기고 삭제함) 큰 피해는 없었습니다.

 

에버노트 같은 곳에 중요한 정보 정리해 두시는 분들은 확인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민감 정보들은 보안을 생각해 안전하게 정리해두는 방법을 고안해야 할 듯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카카오 고객센터로부터 받은 이메일 전문입니다.

포스팅에 공유드립니다. 사칭 메일을 받으셨다면 꼭 읽어보세요.

 

카카오 고객센터의 답변 메일

온라인 상에서 나의 민감 정보를 노리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심코 본다면 속을 수도 있는 사칭 메일. 모두 조심하셨으면 합니다.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