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의 L.BL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더운 여름 보내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셀프 발급하여 PDF로 저장하는 방법을 포스팅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당장 프린터가 없어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온라인 발급 후 바로 인쇄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오프라인 발급 방법인 관공서 및 민원발급기에 방문할 수 없을 때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온라인 민원 발급 후 PDF로 저장해 두고 인쇄가 가능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출력하면 편리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본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민원 신청을 위해 정부24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nolog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 모바일신분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1. 메인 화면의 '자주찾는 서비스' 중 우측에 '[발급] 지방세납세증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메뉴로 들어오기
우측에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3.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서 작성
발급을 위해 필요한 신청내용을 기입합니다.
먼저 인적사항을 기입합니다.
그다음은 신청내용 중 증명서사용목적입니다.
본인의 발급 목적에 맞는 증명서사용목적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부동산 임대차 계약에 필요한 임대인 제공 서류용으로 발급받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클릭 후 '그 밖의 목적'을 선택 후 내용에 '부동산 임대차계약'이라고 적었습니다. 이는 증명서 발급 후 증명서에 기재됩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합니다.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는 모두 동의한 후 민원을 신청합니다.
4. 신청완료 후 문서출력하기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서비스 신청내역'이 뜨고 민원내역이 뜹니다. 여기서 처리상태의 처리완료 아래에 보면 '문서출력'버튼이 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출력에서 PDF로 저장하기
출력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우측에 보이는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인쇄 창의 '대상' 메뉴에서 PDF로 저장을 클릭하고 하단의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원하는 경로를 지정하여 저장하면 PDF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 24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PDF 파일로 셀프 발급하는 방법을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임대차계약이나 기타 다른 업무처리에 첨부해야 할 필요가 있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오프라인 방문이 여의치 않을 때 본 방법을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어느덧 9월입니다. 기분 좋은 한 달 되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 계약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세 중도 퇴실 잔금일 처리 절차(임대인) 그리고 요즘 서울 오피스텔 상황 (2) | 2025.01.10 |
---|---|
hug 전세 보증보험 가입 시 집주인이 받는 통지문 (3) | 2024.05.01 |
국세납입증명서 발급 홈택스 PDF로 저장하는 방법 (2) | 2024.04.24 |
근저당 있는 집 전세 잔금일 처리 절차(임대인 입장) (4) | 2024.04.16 |
부동산 양도세 비과세 셀프 신고 방법 (4) | 2024.01.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