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기타

클라우드 웨이즈 서버 삭제 계정 탈퇴 후 청구서 받음

by L.BL 2023.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의 L.BL입니다.

 

몇 달 전에 워드 프레스를 손쉽게 이용해 볼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클라우드 웨이즈를 가입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았더니 다단계식으로 이를 소개해서 추천코드를 입력받은 사람이 수익을 가져가는 것이었습니다. 워드 프레스가 복잡해서 손쉽게 이용해 보려다 비싼 이용료와 이를 소개한 사람들의 먹잇감이 되어 버린 것이었습니다.

(여기서 느낀 교훈이 또 다른 사람들의 정보에만 의지하면 당한다..라는 것이었네요.)

 

탈퇴 후 메일로 청구서를 받은 분들이 꽤나 있을 것 같아서, 해당 내용을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저는 다행히 많은 돈을 예치해두지는 않았습니다.

 

저의 클라우드 웨이즈 탈퇴 타임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0월 경 서버를 중지하고 삭제

-11월 초에 요금이 결제되고 실시간 비용이 0달러로 나오는 것을 확인 후 탈퇴 (예치금+추가결제됨)

※ 클라우드 웨이즈는 후불결제로 10월에 쓴 요금은 11월에 청구됨.

 

그러나 지난 12월 9일 미지급된 송장에 대한 메일을 클라우드 웨이즈 측으로부터 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서버를 삭제했고 실시간 비용이 0달러인 걸 확인하고 탈퇴까지 해버렸는데, 아주 소액의 요금이 청구된 것이었습니다. 메일 상으로는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결제하라고 되어 있는데, 이미 탈퇴를 해버린 계정이라 로그인이 불가능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탈퇴 후 받은 미납 청구서 안내 메일

 

그래서 해당 메일에 답장을 했습니다. 간결한 문장으로 작성 후 파파고로 번역기를 돌려 답장을 하면 됩니다.

저의 답장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2023년 11월 11일에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저는 10월에 서버를 삭제했습니다.
계정을 삭제할 때 나의 실시간 비용이 0달러인 것을 보았습니다.
왜 한 달 후에 약간의 연체료(비용이 미납되어 연체료라는 표현을 씀)가 부과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서버는 이미 삭제했습니다. 중단할 서버가 남아있습니까?

귀사에서 고지한 수수료를 지불하기 위해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이미 제 계정이 삭제되어 수수료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더 이상 귀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은 없지만, 청구된 소액을 지불할 용의가 있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세요.

 

이렇게 메일을 보내고 나니 담당자로부터 회신이 왔습니다.

 

소액의 비용이 청구되었던 것은,

제가 만들었던 복제 서버(이것저것 따라 해 본다고 건드렸었음)가 11월 2일에 종료되었고, 11월의 2일간에 대한 비용이 나온 거라고 합니다. 서버는 중단되었고 이것이 마지막 청구서랍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상에서 서버를 삭제한다고 바로 운영이 중단되는 것이 아닌 모양입니다.

 

(조금 짜증 났지만) 소액만 청구된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담당자가 이 금액을 결제하려면 클라우드 웨이즈의 페이팔로 돈을 보낸 뒤, 페이팔 거래 ID를 회신 달라고 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페이팔 ID : paypal@cloudways.com

 

페이팔을 쓰지 않는 저는 또 페이팔을 가입했습니다. 페이팔 가입은 다른 포스팅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페이팔 가입을 해서 위의 ID로 돈을 보내고 거래 ID(트랜잭션 아이디)를 회신했는데, 어이가 없게도 클라우드 웨이즈 쪽에서 메일 확인을 안 하는 겁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기능으로 답장을 했는데 billing팀이 죄다 휴가를 간 모양인지 12월 12일에 보낸 메일 수신확인에 '읽지 않음'으로 뜨고.. 그러다 12월 17일 또 미납 인보이스 어쩌고 하면서 서버 복구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라는 제목으로 또 메일을 받습니다.

 

그래서 해당 메일에 또 회신을 했습니다.

나는 이미 페이팔로 돈을 보냈고, 너희 청구팀에 페이팔 거래 ID를 회신했다. 그러나 담당자가 아직 확인을 안 한 것으로 보인다. 페이팔 거래 ID를 회신하니 송장 상태를 업데이트해 달라. 이 마지막 결제 후에 귀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의향이 없다. 페이팔로 보낸 결제 내역을 확인해 달라.

 

12월 17일에 보낸 답장을 일단 18일에 수신한 것으로 확인은 했습니다. 그러나 답장이 없네요. 확인을 했다 뭐 이런 회신이라도 보내지 않을까 싶었는데. 돈 청구할 땐 계속 메일을 보내더니 돈 받고 나서는 불친절??

 

19일인 지금까지 다시 온 메일은 없습니다. 혹시 또 다른 내용이 업데이트된다면 해당 본문에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12/20)

17일에 보낸 답장에 20일 오전에 회신이 왔습니다.

제가 보낸 페이팔 트랜잭션 아이디를 청구팀과 공유했고 곧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합니다.

 

연말이라 담당자들이 많이 자리를 비운 걸까요?

답장이 다소 늦는 느낌이 있네요.

다시 또 메일이 오면 본문에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12/23)

23일 오전에 확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로 공유한 페이팔 거래 ID를 확인했고, 미지불된 청구서가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내용을 메일로 받았습니다. 이로써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보낸 미납된 청구서의 결제가 완료되었고, 더 이상의 미납 청구서 안내 메일은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가입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너무 비쌈)

워드프레스를 쓰기 전에 그냥 일반 블로그부터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티스토리 추천)

만약 워드프레스를 하려면 직접 공부해서 설치하고 서버 호스팅해서 비용 적게 들이는 방향으로 가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다소 복잡하지만 적어도 뒤통수 맞을 일을 없을 겁니다.

 

이번에도 느꼈지만, 쉽고 빠르게 가는 길은 없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에도 팁이랍시고 나와 있는 내용들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요. 본인이 직접 부딪히고 익히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클라우드 웨이즈 탈퇴 후 미납 비용 청구서를 받았을 때의 조치방법이었습니다.

다른 포스팅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