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계약 관련

아파트 분양권 증여 계약서 양식 파일 다운(깔끔한 ver.)

by L.BL 2022.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분양권 증여 계약서 양식을 공유드리려 포스팅을 합니다.

 

아파트 분양을 받고 난 뒤, 개별적인 계획으로 인해 분양권 공동명의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분양권 공동명의는  증여자(수분양자-분양받은 사람) 지분의 절반을 수증자(증여받는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다른 경우도 있겠지만, 부부간 공동명의는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부부간 공동명의는 전매제한 분양권도 진행 가능한 것 아시죠?)

 

분양 아파트 계약서 발행이 끝나고 일괄적으로 공동명의를 진행하는 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시행사에서 증여 계약서 양식을 준비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괄 공동명의 기간이 없거나, 그 기간이 지난 뒤 개별적으로 공동명의를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따로 증여 계약서를 준비하셔서 분양받은 아파트의 관할 시청이나 구청에서 검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때 시청이나 구청에서 따로 공동명의를 하려는 수분양자를 위해 증여 계약서 양식을 자체적으로 비치해두기도 합니다.  이렇게 양식이 비치된 경우 직접 방문해서 작성하셔도 좋습니다. 그러나 미리 준비하면서 사전에 작성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따로 양식을 출력해 준비하신다면 오기재로 인한 번거로움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권 증여 계약서는 따로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증여 대상 부동산의 표시, 증여자, 수증자, 일시만 정확히 기재된다면 모두 가능합니다. 아파트 증여 계약서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검색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양식이 제각각인 것을 보셨을 겁니다.

 

깔끔한 아파트 분양권 증여 계약서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여러 양식을 종합하여 깔끔한 버전으로 편집한 것입니다.


https://www.thinkzon.com/sale_form/7489137

▲아파트 분양권 증여 계약서 깔끔 버전 다운 받기_한글파일(유료) ▲


 

아래 양식입니다.

공동명의는 [증여지분의 절반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파트 분양권 공동명의를 진행하시는 분들께 필요한 아파트 분양권 증여 계약서 양식을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렸습니다. 아파트 분양권 증여 절차는 이전에 올려드린 포스팅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무덥습니다. 건강 유념하시고요.

제로부터 시작하는 재테크는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